1. 전편 줄거리
존 윅 시리즈는 개인적인 비극에 이어 암살과 범죄의 세계로 다시 끌려가는 전 히트맨 존 윅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액션 스릴러 시리즈입니다. 2014년에 개봉한 <존 윅>, <존 윅-리로드> (2017), <존 윅 3: 파라벨룸> (2019), <존 윅 4> (202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인 "존 윅"에서 키아누 리브스가 선보인 존 윅은 아내 헬렌과 정착하기 위해 폭력적인 과거를 뒤로한 은퇴한 암살자입니다. 안타깝게도 헬렌은 불치병에 걸려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가 죽은 후 그의 슬픔에 대처하는 것을 돕기 위해 데이지라는 이름의 비글 강아지인 그녀로부터 사후 선물을 받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러시아 폭력배 비고 타라소프의 아들인 이오세프 타라소프와의 만남은 존의 치명적인 기술을 재점화하고 복수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일련의 사건들을 촉발합니다. 이오세프와 그의 패거리들은 존의 집에 침입하여 그의 빈티지 차를 훔치고 데이지를 죽입니다. 그들에게 분노를 표출하면서 존은 복수를 하기 위한 무자비한 임무에 착수합니다. 범인들을 추적하는 동안 그는 이전 동료들과 길을 건너 일련의 규칙에 의해 지배되는 숨겨진 암사자들의 지하세계를 마주하게 됩니다. 비고는 존의 비 길데 없는 실력을 알아채고 그를 제거하기 위해 킬러들을 보내지만 존은 만만치 않은 힘을 가진 것으로 밝혀집니다.
두 번째 작품인 "존 윅-리로드"의 이야기는 첫 번째 영화의 사건 직후부터 시작됩니다. 존은 피의 맹세로 로마에서 암살 임무를 수행하도록 강요하는 이탈리아의 범죄 지도자 산티노 디안토니오에게 빚을 갚아야 합니다. 존은 임무를 완수하지만 산티노가 그를 배신함에 따라 그 자신이 목표가 되어 엄청난 현상금이 그의 머리에 걸리게 됩니다. 암살자 세계를 지배하는 강력한 국제기구인 최고 회의는 현상금을 게재하고, 존이 생존을 위해 싸우도록 강요하면서 도중에 오랜 친구들과 적들을 마주치게 됩니다.
세 번째 작품인 "존 윅 3: 파라벨룸"은 두 번째 영화의 직후부터 연결됩니다. 존 윅은 안전지대로 꼽히는 콘티넨탈 호텔 구내에서 누군가를 살해해 암살자 사회의 규칙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최고 회의로 부터 '엑스커뮤니카도' (킬러 세계에서 파면, 추방을 뜻하는 용어)로 선언되었습니다. 엄청난 현상금과 임박한 죽음에 대한 카운트다운과 함께 존은 피난처를 찾고, 동맹을 맺고 뉴욕을 탈출하여 암살자들의 물결과 싸우며 궁극적으로 최고 회의의 지도자들과 맞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네 번째 작품인 "존 윅 4"는 세 번째 영화의 마지막에서 시작됩니다.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 존은 최고 회의를 쓰러트리고 자유를 찾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비로소 완전한 자유의 희망을 가져보지만 새로운 빌런 그라몽 후작과 전 세계의 최강 연합은 그의 오랜 친구인 케인까지 적으로 만들어 버리고, 새로운 위기에 놓인 존은 최후의 반격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 시리즈는 강렬한 액션 장면, 세련된 영화 촬영, 풍부하고 복잡한 암살자들의 지하세계를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각 영화는 주인공의 개인적인 상실과 복수, 구원의 여정을 파헤치면서 이 비밀 사회의 지식을 확장해 나갑니다.
2. 잊을 수 없는 액션을 선보인 키아누 리브스
키아누 리브스는 다재다능한 연기와 독특한 개인적인 매력으로 잘 알려진 배우입니다. 1964년 9월 2일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태어난 리브스는 캐나다 시민권을 가지고 있고 할리우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배우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컬트 클래식 "빌 & 테드의 탁월한 모험"에서 테드 역을 맡아 초기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그를 국제적인 스타덤에 오르게 한 것은 획기적인 공상 과학 영화 "매트릭스" 3부작에서 네오의 역할이었습니다. 매트릭스의 성공은 리브스를 액션 영화의 아이콘이자 무술의 달인으로 확립시켰습니다. 그는 경력 내내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그리고 심지어 셰익스피어 가색을 포함한 광범위한 장르에서 역할을 맡으면서 그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주목할 만한 다른 영화들로는 "스피드", "콘스탄틴", "악마의 옹호자", "어 스캐너 다크리", 그리고 "포인트 브레이크"가 있습니다. 그가 지속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진정성 있는 개인적인 매력입니다. 그는 종종 그와 함께 일하거나 다양한 맥락에서 그와 교류한 사람들에 의해 현실적이고 겸손하고 친절한 사람으로 묘사됩니다. 리브스는 종종 그들과 교류하고 그들의 하루를 기억에 남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팬들에 대한 친절함과 존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자리를 양보하거나 발이 묶인 운전자들을 돕는 것과 같은 그의 친절한 행동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들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리브스는 딸을 잃고 친한 친구들의 죽음을 포함한 개인적인 비극들을 겪으면서 대중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가 이 어려운 순간들을 우아하고 위엄 있게 다루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는 그의 능력은 그 자신의 경험과 결합되어 연결감과 상대성을 키워왔습니다. 연기 경력 외에도 음악가로 밴드 도그스타에서 연주했습니다. 그는 오토바이 애호가이며 오토바이 경주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리비스는 "맨 오브 타이치"와 "존 윅" 시리즈와 같은 프로젝트를 맡으면서 영화를 감독하고 제작하는 데 관심을 보였습니다. 배우로서의 알과 그의 개인적인 매력은 그를 연예계와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인물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역할에 깊이와 진실성을 가져다주는 그의 능력은 그의 진정성 있는 친절한 본성과 결합되어 할리우드에서 가장 존경받는 배우 중 한 명으로 그의 입지를 굳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