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명 만화 원작 줄거리
넷플릭스 액션 영화 "올드 가드"(The Old Guard)는 2020년에 개봉한 액션 판타지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그레그 러카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원작자 그레그 러카는 영화 각본 작업에도 참여하셨습니다. 감독은 "블랙 버드"를 연출한 지나 프린스바이스우드 감독이 맡았고, 주연은 할리우드의 여전사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샤를리즈 테론이 맡았습니다. 살아 있는 전사들의 비밀 조직인 올드 가드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올드 가드는 수세기 동안 죽음을 면한 채 불멸의 존재로 살아온 팀입니다. 각각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는 이들은 자신들의 능력을 사용하여 세계의 평화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팀의 리더인 앤디 (샤를리즈 테론)가 기존의 팀원들과 새로운 구성원으로 합류한 나일과 함께 현대의 세계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그들은 강력한 능력을 가진 자신들을 숨기면서 사람들을 구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새로운 임무로부터 소환을 받게 됩니다. 그들은 아프리카의 한 전쟁 지역으로 가야 하는데 거기서 현지의 아이들이 납치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악마적인 세력과의 대결을 시작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그들이 가진 불사의 비밀이 드러나게 됩니다. 이 작전은 예상치 못한 사건들과 위험에 노출되면서 진행되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존재와 목적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되고, 그들의 비밀이 폭로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 자신들의 힘을 모아 싸워야 하며 자신들의 과거와 미래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이 영화는 액션, 스릴러, 판타지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영화로 불사의 힘을 지닌 주인공과 그녀의 팀이 자신들의 능력을 이용해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2. 불멸을 사는 주요 등장인물
앤디 - 영화의 주인공으로 영원한 삶을 살고 있는 비밀스러운 전사입니다. 이 역할을 연기한 배우는 샤를리즈 테론입니다. 그녀는 영화의 연기뿐 아니라 제작에도 참여했습니다. 전쟁을 치르고 평화를 지키는 부대의 선두에 있는 전설적인 전사입니다. 앤디는 불사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세기 동안 많은 전쟁과 전투를 경험해 왔습니다.
부커 - 앤디의 동료로 영화의 시작이 되는 임무를 받아옵니다. 이 역할을 연기한 배우는 벨기에 출신의 배우이자 영화 제작자 마티아스 스후나르츠입니다. 대표작으로는 러스트 앤 본과 레드 스패로가 있습니다.
조 - 앤디의 동료로서 그녀와 함께 수세기 동안 전투를 치러온 전사입니다. 조의 무적의 능력과 애국심은 이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조를 연기한 배우는 마르완 켄자리입니다. 2019년 개봉한 알라딘 실사영화로 크게 알려졌습니다.
니키 - 앤디와 조의 동료로 예전에는 적이었지만 지금은 앤디와 함께 팀을 이루며 평화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니키의 역할은 루카 마리넬리가 맡았습니다.
나일 - 새로 합류한 전사입니다. 그녀는 아프리카 출신의 전사로서 앤디와 함께 팀을 이루게 됩니다. 나일의 역할은 키키 레인이 맡았습니다.
3. 탁월한 액션 장면과 현대적 설정으로 아직 볼만한 이유
영화는 스토리텔링과 액션 장면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작품으로 관객들을 긴장감 넘치는 여정에 몰아넣었습니다. 이 영화는 죽음에서 부활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전투 수호자들의 이야기를 현대적이면서도 경쾌한 느낌으로 다룹니다. 또한 탁월한 액션 장면과 격렬한 전투가 있습니다. 전투 시퀀스는 매우 다이내믹하게 연출되었으며 다양한 무기와 전투 스타일을 사용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관객을 완전히 사로잡습니다. 특히, 멤버들이 불사의 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의 전투에서는 절대로 지지 않는 탄력과 끈질김을 보여주어 치밀함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인공들의 연기력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각 배우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매우 잘 소화하여 그들의 감정과 목표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특히, 주인공 샤를리즈 테론의 연기는 이번에도 호평이 많았습니다. 177cm의 큰 키에 늘씬한 근육질 몸매, 뛰어난 연기력으로 인해 단단한 불멸의 전사로서의 매력적인 퍼포먼스는 특별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는 흥미진진한 플롯과 예상치 못한 전개로 관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숨겨진 비밀과 의도하지 않은 배신 등의 웅장한 요소들은 영화의 긴장감과 이야기의 흐름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다만 액션 영화답게 액션은 무난하지만 클리셰의 범벅으로 인해 지루한 부분도 없진 않습니다. 전박적으로 올드 가드는 무난한 스토리 라인과 액션, 연기파 배우들의 조합으로 이뤄진 영화입니다.